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유형별 어울리는 로맨스 소설 글귀

by MBTI알리미 2022. 4. 3.
반응형

나랑연애할래요
나랑연애할래요

 

INFP

이 이상 바라면 당신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공포를 당신은 알 턱이 없겠지



INTP

네가 그리우나, 어디에서도 마주치고 싶지 않았다



INFJ

너는 어느 날 눈처럼 내렸습니다. 피할 수는 없었고, 저는 속절없이 맞았다



INTJ

꼭 한 뼘씩 모자라 닿지 못하는 곳에 네가 있다



ISFP

너를 만나기 위해 이 모든 일을 다시 겪으라면, 저는 그렇게 할 거야



ISTP

어쩌자고 난 널 알아봤을까요. 또 어쩌자고 난 너에게 다가갔을까



ISFJ

이해할 수 없어도, 사랑스러운 마음은 여전했다



ISTJ

하루에도 몇 번씩 너를 분실합니다. 당신은 지금 어디쯤 서성이고 있을까요. 저는 늘 잘 잃어버리는 것들을 사랑하곤 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다시 찾는 일은 없었다



ENFP

나를 어딘가에 가둘 거라면, 그곳이 세계의 전부라고 믿게 해 줘



ENTP

넌 제가 아니었어도 괜찮았겠지만

사실 난 너라서 괜찮았던 거야



ENTJ

나의 여름이 모든 색을 잃고 흑백이 되어도 좋습니다. 제가 세상의 꽃들과 들풀, 숲의 색을 모두 훔쳐올 테니 전부 그대의 것 하십시오. 그러니 그대는 나의 여름이 되세요



ENFJ

좋았던 기억은 네가 간절해질 때 더 선명해지더라



ESFP

난 정말 줄 사랑이 많은데 누구에게 줘야 할지 모르겠어요



ESTP

세상이 온통 너였고 네가 세상이었어. 저는 거기에 빠져서 헤어나오지 못했던 거야



ESFJ

"이제 무슨 말을 할까요?"

"예를 들면 '다음에 또 만나요.' 같은 말."



ESTJ

어떤 마음이 우리를 갈라놓는다 해주셔도 갈라진 만큼의 거리는 우리가 다시 걸어가야 할 길이니 되도록이면 우리, 멀리 갈라지지 맙시다

 

 

 

 

 

인기글 BEST 5


 

MBTI 성격 유형 검사 테스트 (+ 무료 검사 포함)

MBTI 성격 유형 검사는 유료와 무료로 나뉩니다. MBTI 정식 유료 검사는 전문 자격증을 획득한 상담사의 지도하에 질문지를 작성하고 결과 해석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MBTI 무료 검사의 경우에는

mbti119.tistory.com

 

MBTI 유형별 진짜 할 수 없는것

INTP 온 동네를 싸돌아다니며 안부 인사하기 ​ INFJ ‘배려는 개나 줘’ 마인드 가지기 ​ INTJ 즉흥적으로 바로 실행하기(시뮬레이션 금지) ​ INFP 열심히 설명하고 있는 친구에게 "말도 안 되는

mbti119.tistory.com

 

MBTI 유형별 친구에게 손절 당하는 이유

INTJ 멍청한데 고집까지 세서 손절 ​ INFP 신념을 무시해서 손절 ​ INTP 베푼만큼 돌아오는 것이 없어서 손절 ​ INFJ, ISTJ 개인적인 영역을 침범해서 손절 ​ ISFP, ISFJ 착하게 대해주니 만만하게 봐

mbti119.tistory.com

 

MBTI 유형별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을 때 고백하는 법

I와 E의 차이점: I - 고백하면 죽음뿐 E - 고백안하면 죽음뿐 ​ I의 고백: INFJ 절대 내가 고백 안함. 짝사랑하면서 그 사람 얼굴 한번이라도 더 보려고 주변에서 빙빙 돌지만 상대가 다가오면 철벽

mbti119.tistory.com

 

MBTI 유형별 고정관념

INFP - 매일 욺 INFJ - 말하지 않아도 다 아는 상담사 INTP - 과학을 사랑함 INTJ - 사악한 흑막 ​ ISFP - 예술가 ISTP - 비꼬기 장인 ISFJ - 엄마처럼 굶 ISTJ - 노잼 ​ ENFP - 말랑한 바보 ENFJ - 남의 인생..

mbti119.tistory.com

 

MBTI 성격 유형을 절망적으로 표현하면?

ENTP, ENFP : 겉으로는 괴짜이며 내면은 광기 그 자체 INTJ, ISTJ, INFJ : 겉으로는 멀쩡한데 내면은 망가짐 ENTJ, ESTJ, ENFJ : 겉으로는 멀쩡한데 내면은 괴짜 INTP, ISTP : 겉으로는..

mbti119.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