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유형별로 느끼는 지옥

by MBTI알리미 2022. 3. 24.
반응형

MBTI-지옥
MBTI-지옥

 

ESTJ 에게 지옥이란?
생각을 하는 족족 비현실적인 망상의 연속인 엄청나게 무능한 양반이 내 삶의 휘두르며 내 결정을 대신 내립니다. 저는 무력하고 그 사람이 말하는 것이면 무조건 따라야만 하는 상황. 말대답도 허용이 되지 않는 상황. 설득 또한 금집니다. 여기는 지옥입니다.

INFP 에게 지옥이란?
나의 가장 내밀한 생각과 감정이 대중에게 폭로됐습니다. 이제는 모든 사람이 제가 비루하고 평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살아서 무엇하리.

INTJ 에게 지옥이란?
똑똑한 말을 하기 위해서 입을 여는데 자꾸만 엄청나게 바보 같은 대사가 튀어나옵니다. 입만 열면 지옥 같은 말이 튀어나오는 상황이 바로 지옥.

ESFJ 에게 지옥이란?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나의 구체적 도움을 필요로 하는데 그 도움을 줄 수가 없을 때. 더 최악은 그 사람이 제가 자기를 돕지 않는게 제가 그를 하찮게 여겨서라고 생각합니다. 그로 인해 관계가 틀어지고 있습니다.

ESFP 에게 지옥이란?
방 안에 혼자 갇혀있습니다. 이대로 영원히 살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여기가 지옥과 뭐가 다른가?

ISTP 에게 지옥이란?
세상이 멸망하고 좀비의 세계가 되었습니다. 저는 좀비와 싸울 신체적 능력이 전혀 없어서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의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들이 지켜줘야만 생존이 가능합니다. 그것은 지옥 같은 삶.

ENFP 에게 지옥이란?
내 남은 인생이 시, 분, 초 단위로 모두 스케줄이 짜여졌습니다. 그리고 바꿀 수도 없습니다. 스케줄을 확인해보니 혼자서 방에 처박혀 처리해야 하는 방대한 분량의 반복 업무입니다. 이것이야말로 지옥.

ISFP 에게 지옥이란?
무례한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그들이 내 외모, 나의 모든 선택들, 나의 예술 등에 대해서 이러쿵 저러쿵 씹어대는 걸 하루종일 들어야 합니다. 누구도 내 기분이 상하고 있음을 신경쓰지 않는데요.

ENFJ 에게 지옥이란?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절박하게 인생의 행로에 관한 조언을 필요로 합니다. 그런데 제가 해 준 충고가 뜻하지 않게 상황을 더 나쁘게 만들어버렸습니다. 지옥에 떨어진 기분.

ISFJ 에게 지옥이란?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서로 고함을 치며 싸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제가 문제를 키운 것입니다. 이것이 아비규환.

ISTJ 에게 지옥이란?
사회적으로 굉장히 주목 받는 프로젝트의 책임자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무런 지시사항이 없습니다. 제가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아무 말도 들은 바가 없고, 말해줄 사람도 없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지옥에서 온 프로젝트.

INFJ 에게 지옥이란?
도덕적으로 타락한 기업에 취직했습니다. 취직하고 보니 이 회사는 사회의 약자들을 고의적으로, 조직적으로 착취하는 회사입니다. 그 외에도 사회의 수준을 타락시키는 온갖 악행을 일삼고 있습니다. 악의 표본. 회사는 나를 종신고용했고, 저는 사표도 낼 수 없습니다. 지옥도 이보단 낫습니다.

ESTP 에게 지옥이란?
나는 전신이 마비되었습니다. 말을 하는 능력도 잃었습니다. 삶은 의미가 없습니다.

ENTP 에게 지옥이란?
헌법에서 '표현의 자유' 조항이 삭제되었습니다. 어떤 식으로든(몸짓이나 춤으로도) 자신의 의견을 나타내 보이는 일체의 시도는 이제 불법이 되었습니다. 차라리 지옥에 가서 비명을 지르고 싶습니다.

INTP 에게 지옥이란?
처음 본 순간, 멍청하기 짝이 없다고 느낀 이론을 평생에 걸쳐 연구하도록 명령받았습니다. 연구 방법 또한 이미 결정된 방식만을 따라야 합니다. 그것은 세상에서 가장 부정확한 방식: 바로 그 이론을 평생 들어본 적도 없는 사람을 인터뷰함으로써 이론을 검증하랍니다. 다른 방법은 절대 금지. 이것이야말로 실로 지옥 입학고사.

ENTJ 에게 지옥이란?
누군가가 뻘소리를 소리를 하고 있는데, 그를 열렬히 따르는 자가 벌써 수만 명입니다. 저는 이에 대해 아무 반론도 제기할 자격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무슨 정책을 만들든 잠자코 따라야만 하는 운명. 이것이야말로 이 세상 속 저 세상.

인기글 BEST 5


 

MBTI 유형별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을 때 고백하는 법

I와 E의 차이점: I - 고백하면 죽음뿐 E - 고백안하면 죽음뿐 ​ I의 고백: INFJ 절대 내가 고백 안함. 짝사랑하면서 그 사람 얼굴 한번이라도 더 보려고 주변에서 빙빙 돌지만 상대가 다가오면 철벽

mbti119.tistory.com

 

MBTI 유형별 진짜 할 수 없는것

INTP 온 동네를 싸돌아다니며 안부 인사하기 ​ INFJ ‘배려는 개나 줘’ 마인드 가지기 ​ INTJ 즉흥적으로 바로 실행하기(시뮬레이션 금지) ​ INFP 열심히 설명하고 있는 친구에게 "말도 안 되는

mbti119.tistory.com

 

MBTI 유형별 비밀이 많은 순위

1. INTJ 2. ISTJ 3. INTP 4. ISTP 5. INFJ 6. ISFP 7. INFP 8. ISFJ 9. ENTJ 10. ESTJ 11. ENTP 12. ENFP 13. ESFP 14. ESTP 15. ENFJ 16. ESFJ

mbti119.tistory.com

 

MBTI 유형별 케미

말 많은 ENTJ와 말 수 적은 INFP ENTJ : 인프피 인프피 저거 봐봐 예쁘지? INFP : (끄덕끄덕) ENTJ : 인프피 인프피 영화 재미있었지? INFP : (끄덕끄덕) ENTJ : 인프피 인프피 나 못생겼어? INFP : (도리도리)..

mbti119.tistory.com

 

MBTI 유형 별 빡치게 하는 방법 (절대 악용 금지)

(원제목은 반어법인것ㅋㅋㅋ) 번역의 한계도 있으니 영어가 되시는 분은 원문을 읽으시는 게 더 재밌을수도 있어요. estj 뭔가 바빠보일 때 말을 많이 걸거나 질문공세를 퍼부을 것

mbti119.tistory.com

 

반응형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성격 유형별 제질(성분)  (0) 2022.03.24
MBTI 짝사랑 표현 방법  (0) 2022.03.24
해리포터 인물들의 MBTI 유형  (0) 2022.03.24
한국 무료 MBTI 검사 질문지 분류  (0) 2022.03.24
MBTI 커뮤니티 게시글 조사  (0) 2022.03.24

댓글